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최신 웹사이트 기술 , 보안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지원 되는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Chrome 다운로드 받기 MS 크로미움 엣지 다운로드 받기 Whale 다운로드 받기

ie제한 배너 닫기
서브비주얼
  • 메인이동
  • 고객지원
  • 공지사항

공지사항

1건, 1 / 1 Page

게시물 검색
번호 제 목 조회 등록일
1 홈페이지가 새로 개편되었습니다. 462 2021-09-01
팝업창 닫기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공영정보가 운영하는 hitpan.co.kr(이하“www.hitpan.co.kr”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www.hitpan.co.kr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hitpan.co.kr이란 hitpan.co.kr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이용자”란 “hitpan.co.kr”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hitpan.co.kr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hitpan.co.kr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hitpan.co.kr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hitpan.co.kr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hitpan.co.kr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hitpan.co.kr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hitpan.co.kr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hitpan.co.kr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hitpan.co.kr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hitpan.co.kr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hitpan.co.kr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hitpan.co.kr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⑤ hitpan.co.kr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hitpan.co.kr에 송신하여 hitpan.co.kr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hitpan.co.kr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hitpan.co.kr이 정하는 업무

② hitpan.co.kr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hitpan.co.kr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전항의 경우 hitpan.co.kr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hitpan.co.kr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hitpan.co.kr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hitpan.co.kr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hitpan.co.kr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hitpan.co.kr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hitpan.co.kr에서 제시한 조건에도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hitpan.co.kr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hitpan.co.kr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hitpan.co.kr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hitpan.co.kr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hitpan.co.kr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hitpan.co.kr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hitpan.co.kr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hitpan.co.kr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hitpan.co.kr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hitpan.co.kr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hitpan.co.kr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hitpan.co.kr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hitpan.co.kr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hitpan.co.kr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hitpan.co.kr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hitpan.co.kr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hitpan.co.kr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hitpan.co.kr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hitpan.co.kr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hitpan.co.kr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hitpan.co.kr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hitpan.co.kr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hitpan.co.kr이용자는 hitpan.co.kr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hitpan.co.kr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hitpan.co.kr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hitpan.co.kr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hitpan.co.kr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hitpan.co.kr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hitpan.co.kr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hitpan.co.kr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hitpan.co.kr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hitpan.co.kr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hitpan.co.kr과 계약을 맺었거나 incus.co.kr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hitpan.co.kr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hitpan.co.kr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① hitpan.co.kr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hitpan.co.kr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hitpan.co.kr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hitpan.co.kr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hitpan.co.kr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hitpan.co.kr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hitpan.co.kr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hitpan.co.kr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hitpan.co.kr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hitpan.co.kr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hitpan.co.kr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hitpan.co.kr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hitpan.co.kr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hitpan.co.kr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hitpan.co.kr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hitpan.co.kr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hitpan.co.kr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hitpan.co.kr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hitpan.co.kr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이용자는 언제든지 hitpan.co.kr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hitpan.co.kr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hitpan.co.kr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hitpan.co.kr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hitpan.co.kr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hitpan.co.kr의 의무)
① hitpan.co.kr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hitpan.co.kr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hitpan.co.kr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hitpan.co.kr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hitpan.co.kr에 통보하고 hitpan.co.kr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hitpan.co.kr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hitpan.co.kr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hitpan.co.kr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hitpan.co.kr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hitpan.co.kr과 피연결 hitpan.co.kr 간의 관계)
① 상위 hitpan.co.kr과 하위 hitpan.co.kr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hitpan.co.kr(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hitpan.co.kr(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연결hitpan.co.kr은 피연결hitpan.co.kr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hitpan.co.kr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hitpan.co.kr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hitpan.co.kr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hitpan.co.kr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hitpan.co.kr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hitpan.co.kr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hitpan.co.kr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hitpan.co.kr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hitpan.co.kr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hitpan.co.kr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hitpan.co.kr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hitpan.co.kr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팝업창 닫기

개인정보취급방침

1.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② '(주)공영정보'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웹사이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③ '웹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④ '웹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최근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웹사이트'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의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시지 않았다 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① 회원가입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필수항목 : 희망 ID, 비밀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또는 핸드폰번호 둘 중 하나는 필수입력 항목입니다.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웹사이트'는 귀하께서 '웹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버튼 또는「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① '웹사이트'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뉴스레터 수신여부)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질의답변 알림 서비스, 새로운 서비스,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의 안내
- 주민등록번호, 주소 : 인구통계학적분석(이용장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분석)
-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②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 (인종 및 민족, 사상 및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5.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① 쿠키(cookie)란?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 보통 하드디스크의 Windows\cookies 디렉토리에 암호화되어 저장됩니다.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를 운용합니다.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귀하의 개인정보는 (아이디, 페이지 뷰 현황등)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정의수준]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6. 목적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① '웹사이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께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 위탁 처리 :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업무위탁 목적, 위탁 처리 되는 과정, 위탁관계 유지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 매각·인수합병 등 :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②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3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하고 매각·인수합병에 대해서는 반드시 적극적인 동의 방법(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의사를 직접 밝힘)에 의해서만 절차를 진행합니다.

③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열람 · 정정
①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ID로 로그인후『개인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수정 내용을 정정하거나, (주) 공영정보 고객지원팀으로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좌측 하단에 "공영정보회원탈퇴"를 클릭하시어 해당 기초정보를 입력하시면 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기초정보를 분실하셨을 경우 (주)공영정보 고객지원팀으로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② '웹사이트'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회원탈퇴(동의철회)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①(주)공영정보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 항목: 이름, 로그인ID, 휴대폰 번호, 회사명, 사업자번호, 회사주소, 회사전화번호, 회사팩스번호
보존 근거: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보존 기간: 1년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의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웹사이트'는 지체 없이 그 열람을 허용합니다.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 대책
'웹사이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웹사이트'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 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웹사이트'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웹사이트'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다.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웹사이트'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웹사이트'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1. 링크사이트
'웹사이트'는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웹사이트'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웹사이트'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웹사이트'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2. 게시물
① '웹사이트'는 귀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 광고 등)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웹사이트'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웹사이트'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시 특정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②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 숙고하시기 바랍니다.

13.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①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14.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웹사이트'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의 장치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만약 아동의 회원가입 별도의 양식이 없을 시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전화, 전 자우편, FAX등을 통해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동의의 방법은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및 연락처 등을 입력하도록 하고 정보 통신부 고시 『개인정보보호지침』의 동의방법에 따라 시행하겠습니다.
-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웹사이트'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 다.
- '웹사이트'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 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 만14세 미만으로 표시된 아동에게는 이메일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15. 광고성 정보 전송
① '웹사이트'는 귀하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웹사이트'는 귀하가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전자우편의 제목란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전자우편의 본문란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및 전화번호를 명시합니다.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③ '웹사이트'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전자우편의 제목란 (광고)또는(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전자우편의 본문란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및 전화번호를 명시합니다.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④ 다음과 같이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본문란에 다음 각 항목 1에 해당하는 것이 부호·문자·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해당 전자우편의 본문란에는 직접 표현되어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가. 청소년(만19세미만의 자를 말한다. 이하 같다)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거나 음란한 것
나. 청소년에게 포악성이나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다. 성폭력을 포함한 각종 형태의폭력행사와 약물의남용을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것
라. 청소년보호법에 의하여 청소년유해매체물로 결정·고시된 것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본문란에서 제4항 각 항목에 해당하는 내용을 다룬 인터넷 홈페이지를 알리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⑤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이 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 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16. 이메일 무단 수집거부
'웹사이트'는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주)공영정보 고객지원팀 TEL. 02-761-8966~8, FAX. 02-761-8964
E-MAIL HITPAN1@HITPAN.CO.KR, HITPAN2@HITPAN.CO.KR, HITPAN3@HITPAN.CO.KR